skip to Main Content
02-3476-0622 info@maponet.org
마포구 주민자치회 간사 간담회

마포구 주민자치회 간사 간담회

마포구 마을자치센터(센터장 남지은)는 24일 마포구 마을자치센터 2층 회의실에서 마포구 주민자치회 간사 5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주민자치회 간사 감담회는 2021년 간사 간담회 진행의 건, 동별 현황 공유의 건, 주민자치회 운영세칙의 건, 주미자치회 운영계획(안)의 건, 주민자치회 교육 일정의 건 등 총 5가지의 안건 및 새롭게 활동하게 된 용강동 주민자치회 장명숙 간사, 성산2동 주민자치회 정금이 간사와 상견례를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회의내용으로는 2021년 세부적인 주민자치회 운영계획 공유 및 간사 간담회 일정확정 및 동별 세부 변동 사항을 논의했고 간사들이 활동하면서 겪는 애로사항을 이야기했습니다.

이에 남지은 센터장은 “2021년 간사학교 추진 시 주민자치회 현장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행정실무 교육을 위주로 진행 할 것이며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간사활동에 필요한 부분을 정기적으로 체크하고, 꾸준히 지원 할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마포구마을자치센터는 지난 2019년 1월 1일 마포구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전환된 5개동 주민자치회 및 마포구 마을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주민자치실현 및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 등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사업과 주민자치 정책 아카이빙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