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02-3476-0622 info@maponet.org
무더위도 이기는 열정! “강변블루라인” 행사 속으로

무더위도 이기는 열정! “강변블루라인” 행사 속으로

연일 계속되는 장마에 야외에서 모임하시는 것에 걱정이 컸는데요. 다행히도 참여하시는 모든분들의 간절한 마음때문인지 오랫만에 해를 볼 수 있었습니다.

무더위에도 건강한 마을을 만들기위해 40명이 넘는 주민분들이 참여해주셨는데요. 오늘 활동과 살기좋은 마을만들기 사업의 취지에 대해 대표제안자들의 설명을 시작으로 몸풀기와 라인댄스가 이어졌습니다.

참여자 전원은 코로나19를 예방하기위해 체온측정과 참석자명부도 꼼꼼히 작성하였는데요. 이외에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양팔벌려 2m 이상의 간격을 유지하며 철저한 예방수칙 준수하에 이루어졌습니다.

오늘 행사를 위해서 소규모로 약 3차례의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활동 현장을 방문한 저는 몸과 마음이 따로 움직였는데, 참여하신 분들은 프로처럼 멋진 칼군무를 보여주셨습니다.

날씨는 더웠지만 노래에 맞춰 신나게 춤을 추는 그녀들의 열정에 지나가던 이웃 그리고 마포나루에 방문했던 주민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는데요. 코로나19로 더 많은 이웃과 함께 하고싶었는데 방역수칙 준수와 야외활동으로 전환하면서 40명 규모로 축소하게 된 것에 대표제안자들의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주민은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집에만 있어 몸도 마음도 무거웠는데, 햇살 받으며 새로운 이웃도 만나서 이야기도 나누고 몸을 움직이며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건강한 마을을 만드는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졌으면 하는 마음을 전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
Back To Top